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관광공사, 24일 MICE 산업 역량강화 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관광공사, 24일 MICE 산업 역량강화 교육 경기관광공사가 24일 영흥수목원에서 도내 31개 시군 MICE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
AD

경기관광공사가 24일 수원 영흥수목원에서 ‘2024 경기도 시군 마이스(MICE)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는 도내 31개 시군 관광·마이스(MICE) 산업 관련 공무원과 업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마이스 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실질적 마이스 산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역량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교육 내용은 ▲마이스 산업에 대한 이해 ▲경기도 마이스 산업의 현황 및 시군 협력사업 ▲유니크 베뉴 활성화 전략 ▲시군 지역특화컨벤션 육성 성공사례 ▲마이스 산업과 인공지능(AI) 등이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시군 관계자들에게 마이스 산업의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시군별 마이스 산업 육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군 마이스 산업의 균형 발전을 위해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영흥수목원’은 올해 신규 유니크 베뉴로 지정된 곳으로, 참석자들에게 수목원 해설사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유니크 베뉴 활용의 모범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큰 호응을 받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