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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주류에 콘텐츠 결합…GS리테일, '글렌모렌지 코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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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엣헤네시와 협업
위스키와 체험형 콘텐츠 접목
글렌모렌지 위스키 구매 시 하얏트 서울 푸드 페어링 제공

GS리테일이 카카오,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명품 주류와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한 '글렌모렌지 시그넷 테이스팅 코스'(글렌모렌지 코스)를 9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모엣헤네시는 LVMH 그룹의 와인과 주류 비즈니스 유닛이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모엣헤네시의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구매하면 10월 국내 첫 공개를 앞둔 '글렌모렌지 시그넷 리저브 위스키' 등과 함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 바의 푸드 페어링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구성의 신개념 주류 상품이다.


명품 주류에 콘텐츠 결합…GS리테일, '글렌모렌지 코스' 출시 GS리테일이 카카오,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명품 주류와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한 ‘글렌모렌지 시그넷 테이스팅 코스’를 9일 선보였다. [사진제공=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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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공개된 ▲글렌모렌지 디 인피니타 18년(23만5000원) ▲글렌모렌지 시그넷(31만9000원) ▲글렌모렌지 그랑 빈티지 1998년(179만원) 등 3종 중 1종 이상의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는 체험 콘텐츠 초대장이 제공된다.


상품 픽업까지 완료한 고객 순으로 발송된 초대장을 통해 체험 콘텐츠 참여를 예약할 수 있다. 픽업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원하는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오는 22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3사는 위스키 애호가 증가와 체험형 소비 선호 추세 등에 발맞춰 글렌모렌지 코스를 공동 기획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과 카카오는 글렌모렌지 코스에 이은 후속 상품도 추진 중인데, 다양한 주류 브랜드와의 논의를 거쳐 후속 시리즈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김선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담당자는 "위스키 열풍과 체험형 소비 트렌드 선호 추세에 맞춰 명품 주류와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구성의 주류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와인25플러스, 전국 1만8000여 GS25 매장 등을 중심으로 주류 트렌드 선도해 가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선보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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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GS리테일은 카카오와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GS리테일의 와인25플러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연계한 주류 픽업 선물 서비스를 지난 5월 오픈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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