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자 티켓 오픈” …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포스터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나눔·믿음·도전·신념·휴식·겸손
착한소비’, 7가지 부자 법칙·티켓

경남 의령군은 제 3회 의령 리치 리치 페스티벌 메인 포스터가 지난달 30일 공개됐다고 2일 밝혔다.


지난 축제 포스터가 솥바위 속 금은보화와 행운의 상징 두루미로 표현된 ‘순한 맛’이라면 올해 축제 포스터는 ‘매운맛’이라고 했다.

“부자 티켓 오픈” …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포스터 공개
AD

제 3회 의령 리치 리치 페스티벌 포스터는 전국적 관심을 끌 ‘파격’과 ‘신선’에 주안점을 뒀다. 특히 대한민국 문화를 움직이는 MZ세대의 관심을 환기할 재미있고 흥미로운 디자인으로 기획했다. 또, 은퇴 이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주목할 만한 부자의 법칙도 한눈에 담았다고 했다.


군은 리치 리치 페스티벌 축제 성격을 쉽고 친절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포스터를 구성했다고 했다.


이번 축제 포스터는 ‘학습’이 필요한 ‘솥바위의 전설’이 주인공이 아니라 누구나 ‘의령행 티켓’을 들고 축제장에 오면 ‘진짜 부자’가 되는 비법을 알려주는 ‘직관’에 초점을 맞췄다.


포스터에는 ‘나눔·믿음·도전·신념·휴식·겸손·착한소비’ 등 7가지 부자 법칙이 적혀있는 각각의 티켓이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다.

군은 올해 리치 리치 페스티벌을 전국 축제로 확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있다. 15년간 금산세계인삼엑스포, 보령머드축제 등 국내 굵직한 대표 축제를 진두지휘한 ‘김기정 ’씨를 총감독으로 영입한 것도 이런 이유다.


의령 리치 리치 페스티벌은 지난해 ‘축제 올림픽’이라 불리는 17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축제 경영 부문 동상을 수상했고, 경남도 지역특화 축제 지원사업에서 최고 순위인 S등급을 받았다.


한편 의령군은 2024 리치 리치 페스티벌 축제 슬로건을 ‘의령에서 부자 되세요’로 정했다. 축제장을 돌다 보면 누구나 행복한 부자가 될 수 있는 ‘부자의 법칙’이 이번 축제에 공개된다.


특히 ‘리치 주제관’은 올해 축제의 킬링 포인트다. 주제관은 부자의 나눔·정신·도전·신념·쉼이라는 큰 갈래 속에서 부자의 교육·부자의 경험 등을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로 다채롭게 채워진다.



축제는 10월 3일 개막해 6일까지 이어진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