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항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항야구장 후문 주차장

5일 오전 9시∼오후 4시

포항시는 추석을 앞두고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을 돕기 위해 오는 5일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날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포항야구장 후문 주차장에서 승용차, 승합차, 기타 소형차량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접수 후 점검을 진행하며, 자동차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주요 점검 항목으로는 타이어 공기압, 엔진 제동장치, 전조등과 브레이크 등화 장치 등의 정상 작동과 엔진오일, 파워핸들 오일 등 각종 오일류의 적정 여부, 워셔액 보충 등을 실시한다.


법인차량, 영업용, 전기차, 화물차 등은 점검 제외 차량이며, 일부 수입차량은 점검·교환이 불가할 수 있다. 또 이번 행사에 윈도우브러쉬는 교체 제외 사항이다.


이번 행사는 경북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포항시지회(지회장 김병국)와 포항 자동차검사정비협의회(회장 이태형) 주관으로 진행되며, 전문 자격을 갖춘 정비요원 70여명이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포항시 교통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권용구 교통지원과장은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고향 방문길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포항시청.
AD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