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성시-민주당 화성정, 당정협의회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문화복합시설·도시철도·공원 등 현안 추진 논의

경기도 화성시는 더불어민주당 화성정 지역위원회와 지난 29일 동탄출장소에서 지역 현안 추진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화성정 지역구는 동탄1·2·3·5동과 반월동을 포함한다.

화성시-민주당 화성정, 당정협의회 개최 전용기(왼쪽) 더불어민주당 화성정 지역위원회 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이 당정협의회에서 앞서 손을 맞잡으며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AD

전용기 민주당 화성정 지역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 도의원, 시의원,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이 날 협의회에서 당정은 ▲서동탄역 주변 활성화 대책 ▲동탄1동 문화복합시설 건립 ▲솔빛나루역 신설 추진 관련 사업 타당성 진행 점검 ▲나래울~반석산 걷기 좋은 길 리모델링 등을 논의했다.


당정은 우선 서동탄역 주변 활성화를 위해 인접한 오산 외삼미1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오산시와 진행 상황을 공유해 버스베이 통합 운영 방안 등을 모색하기로 했다.


석우동 51일대 유휴부지에 추진하는 '동탄1동 문화복합시설' 건립의 경우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용역을 완료하고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기로 했다.


동탄인덕원선 인입선을 이용한 전철 1호선 연장 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추진하는 '솔빛나루역(가칭)' 신설은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에 역 신설을 건의한 상태로, 연내 사업타당성 조사를 의뢰할 방침이라고 시는 회의에서 밝혔다.


'나래울~반석산 걷기 좋은길 리모델링' 안건의 경우 구봉산근린공원에서 반석산근린공원까지 산책로 등을 정비하는 것으로, 내년도 본예산을 편성해 추진키로 협의했다.


당정은 이밖에 ▲동탄도시철도(트램) 건설사업 ▲치동천 에코파크 종합개발 추진 ▲반석산 무장애길 추진 안건들도 당정 간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전 위원장은 "인구 40만명을 넘어 50만명을 향해 가는 동탄은 여전히 해결해야 할 현안이 많다"며 "발전하는 모습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항상 소통의 창을 열어두고 시와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

정 시장은 "경부고속도로 상부 동서연결 주간선도로 개통이 되면서 동탄은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며 "시민들이 편안함과 행복을 느끼는 세계적인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신속한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