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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없다며 식당에 돗자리 깔더니 아이들 놀게한 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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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돗자리 깔고 아이들 놀게 뒀다"

사장에게 양해를 구하지도 않은 채 아이들을 위해 돗자리를 편 손님들의 사연이 전해졌다.


28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세상엔 다양한 사람이 있다. 근데 매장 내에 돗자리 경험은 처음이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 A씨는 "아이 3명, 어머니 3명이 왔다. 점심 마지막 타임에 와서 식사하다가 매장 내 사람이 아무도 없으니 돗자리 깔고 아이들을 놀게 두더라"며 "양해도 구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계산할 때도 '소란스러워서 죄송하다' 이런 말도 없이 계산만 했다"며 "이런 손님도 손님일까"라고 반문했다. A씨가 글과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매장 한복판에 돗자리가 펴져 있고, 그 안에서 아이들이 놀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손님없다며 식당에 돗자리 깔더니 아이들 놀게한 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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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질하다", "뭐라고 하면 또 동네 장사하면서 너무 박하다고 할 것 같다", "세상엔 참 특이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본인 영업장도 아니고 남의 가게에서 저게 뭐 하는 짓이냐. 이러니 노키즈존이 자꾸만 늘어나는 거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특히 한 누리꾼이 "계산하고 나갈 때 한마디 해야 했다. 다른 업장에 가서도 그런 행동 할까 봐 무섭다"고 지적하자, A씨는 "제가 아직 어리다. 새파랗게 어린 사람이 말하면 과연 들을까 싶었다"고 했다. 이어 "양해의 말도 없고 죄송하다고 말도 없는 사람에게 지적할 가치도 없어 보여 아무 말 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한편 '노키즈존'에 대한 논쟁은 여전하다. 다만 최근 한 여론조사에선 노키즈존 찬성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한국리서치가 2021년 11월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노키즈존 운영은 '사업주가 행사하는 정당한 권리이자 다른 손님에 대한 배려'라는 응답이 71%였다. '허용할 수 없다'는 비율은 17%에 불과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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