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젬백스 '뉴로 2024' 메인 스폰서로 참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젬백스앤카엘은 진행성핵상마비(PSP) 및 피질기저핵변성(CBD) 국제 연구 심포지엄 '뉴로2024(Neuro2024)'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Neuro2024’는 큐어PSP(CurePSP)가 개최하는 연례 학술대회로, 전 세계 신경과학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PSP 및 CBD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동안 열린다.


1990년 설립한 큐어PSP는 미국 뉴욕 기반의 비영리 자선 단체다. PSP, CBD, 다계통위축증(MSA)에 대한 질환 인지도 향상 및 커뮤니티 구축, 발병 원인과 치료제에 대한 혁신 연구를 지원하는 등 전문가와 환자, 환자 가족에 대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젬백스는 GV1001의 전임상 연구 결과와 국내 임상시험 현황, 글로벌 임상시험 계획 등 PSP 치료제 개발 현황을 공유하며 신경과학 분야 저명한 연구자 및 환자 단체와의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


젬백스는 국내 최초의 PSP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도 준비 중이다. 국내 2상 임상시험은 9월 중 모든 환자에게 투약을 완료할 예정으로,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는 임상 결과를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다.


PSP 임상시험은 지난 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2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아 준비 중이며, 향후 영국과 유럽의약품청(EMA) 승인 신청도 계획 중이다.


젬백스 관계자는 "큐어PSP는 전 세계 PSP 환자와 환자 가족, 전문가 네트워크를 공고히 구축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치료, 교육,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라고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도 큐어PSP와 다양한 방면에서의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며 "원활한 글로벌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PSP는 비정형 파킨슨 증후군으로 파킨슨 형태 중 가장 심각한 질환이다. 주된 증상으로 보행 장애 및 자세 불안정성, 인지 저하, 안구운동장애, 수면 장애 등이 나타난다. 병의 진행 속도가 빠르고 근본적인 치료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