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 참여
옐로우 테일 등 소개
아시아경제는 23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2024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Global Wine & Food Trip)'을 개최한다. 올해 3회를 맞는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에는 국내 주요 와인 수입사와 식품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산지 와인을 시음하고 푸드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행사에서 호주에서 가장 성공한 브랜드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와인 중 하나인 '옐로우 테일(Yellow Tail)'을 선보인다. 옐로우 테일은 이탈리아 이민자 필립포 카셀라가 1965년 설립한 와이너리로 카셀라 가문의 2세이자 현재 회장인 존 카셀라가 2001년 옐로우 테일을 출시하면서 호주에서 가장 성공한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다. 옐로우 테일은 호주 전체 와인 수출량의 17%를 차지할 정도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며 한국에서도 2022년 판매 수량 기준 1000만병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옐로우 테일 제품 대비 저알코올, 저칼로리 제품을 개발해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테이스팅할 수 있는 '옐로우 테일 퓨어 브라이트(Yellow Tail Pure Bright)'는 알코올과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그대로 유지해 가볍고 부담 없이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퓨어 브라이트는 잔당 85칼로리이며, 기존 옐로우 테일 와인보다 25% 정도 낮은 알코올 도수로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 2024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 개요
▲행사일시 : 2024년 8월 23일∼24일 오후 3∼9시
▲행사장소: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4∼5층(서울 반포/잠수대교 옆)
▲프로그램: 무제한 와인 시음회, 공연, 럭키박스 등
▲입장방식: 입장권 구입(2만5000원)
지금 뜨는 뉴스
▲홈페이지: https://e.asiae.co.kr/winefair2024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