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만원에 꽃게 5마리 산다…시장도 포구도 아닌 이곳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9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마트 3사서 100g 기준 1000원 미만 가격에 판매

1만원에 꽃게 5마리 산다…시장도 포구도 아닌 이곳 [사진출처=롯데쇼핑 홍보실 제공]
AD

대형마트 3사가 서해 햇꽃게 할인 행사에 나선다.


마트 3사는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수산대전 할인'을 통해 행사 카드 결제 시 ▲롯데마트 893원(이하 100g당 기준) ▲이마트 950원 ▲홈플러스 990원에 햇꽃게를 각각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오는 22∼28일 올해 처음 어획한 신선한 햇꽃게를 최근 5년 기준 최저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꽃게 최대 산지 전북 부안 격포항과 충남 태안 신진도항의 꽃게 선단 30여척과 사전 계약해 물량을 확보했고 어획한 꽃게를 선별 포장하는 패킹장 14곳도 계약했다.


이마트도 오는 23∼29일 태안 신진도 등 서해에서 잡은 가을 햇꽃게를 특가에 판매한다. 1㎏ 9500원에 꽃게 4∼6마리를 구매할 수 있다. 3㎏ 구매 시 4인 가족 한 끼로 충분하다. 이마트는 지역별 고객 수요에 따라 갓 조업한 꽃게를 톱밥과 아이스팩으로 포장하는 방식과 얼음에 포장하는 방식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도 22일∼28일 올여름 마지막 슈퍼세일 '앵콜! 홈플런' 행사에서 '냉수마찰 기절꽃게'를 판매한다. 서해에서 갓 잡은 꽃게를 5도 이하 냉수로 기절시킨 뒤 톱밥에 포장해 전국 매장에서 싱싱한 상태로 구매할 수 있다.



꽃게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과 칼슘, 철분, 아연 등 무기질 그리고 타우린이 풍부한 저열량 고단백 식품이다.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시력을 보호하고 간과 심혈관계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