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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현대해상과 블랙박스 활용한 보험상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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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파트너십 업무제휴 체결

팅크웨어는 현대해상과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 및 위치기반 서비스에 대한 정보 분석 능력과 현대해상의 보험 관련 전문성을 결합해, 새로운 보험 상품 개발·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에도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유지하면서 사용자 확대는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팅크웨어, 현대해상과 블랙박스 활용한 보험상품 개발 현대해상 자동차업무본부장 윤영상 상무(왼쪽)와 팅크웨어 컨슈머사업본부장 이준표 전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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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파트너십의 첫걸음으로 개인형 자동차 보험 대상의 할인형 특별 약관이 다음 달 신규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기반인 실시간 통신형 서비스 ‘아이나비 커넥티드’는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블랙박스와 운전자의 스마트폰 앱을 연결, ▲ 주차 중에 발생하는 충격 알림 및 이미지 전송 ▲주차 위치 및 고화질 이미지 전송 ▲운행 기록 데이터서비스 ▲월간 리포트 서비스 ▲스마트 원격 영상 재생 ▲차량 정보 표출 ▲원격 전원 제어 ▲긴급 SOS 알림 등을 제공한다.



이준표 팅크웨어 컨슈머사업본부장은 “고객에게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자 현대해상과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향후 현대해상과 보험상품 관련 사업 협력을 통해 선도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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