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남표 창원시장 “시민 화합으로 광복의 빛 이어가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15일 창원대종각에서 열린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타종식에 참석했다.


타종식에는 홍 시장을 비롯해 손태화 시의회 의장, 조경철 경남동부보훈지청장, 김동철 광복회 창원연합지회장, 독립유공자 후손 등 200여명이 모였다.


홍남표 창원시장 “시민 화합으로 광복의 빛 이어가길”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창원대종 타종식에서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이세령 기자]
AD

홍 시장은 “우리나라 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들의 명복을 빌고 그 유족들에게 위로와 존경을 전한다”고 했다.


이어 “광복으로 다시 빛을 찾았지만 미·중 패권 전쟁으로 인한 세계 각국의 전쟁, 북한의 도발, 국내에서 벌어지는 갈등과 분열 등 우리가 맞이한 지금의 안보 환경은 그리 녹록지 않다”며 “우리가 광복의 빛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의 화합과 국민 통합이 필요하다”고 했다.



홍남표 창원시장 “시민 화합으로 광복의 빛 이어가길”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창원대종 타종식 참석자들과 함께 대한독립만세를 외치고 있다. [사진=이세령 기자]

아울러 “우리 창원시는 시민 화합에 최선을 다하고 여러 기회를 잘 살려서 창원 미래를 더 밝히고 반듯한 창원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