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은 9일 “전·현직 공무원의 관심 분야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귀산촌·귀어촌’ 과정을 개설해 오는 12일 유튜브 라이브(Live)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공기 좋은 산과 푸른 바닷가에 살아보고 싶은 전·현직공무원에게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공무원연금공단은 언제 어디서나 생애주기별·세대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플랫폼 ‘배움나래’를 구축했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유튜브 라이브 강좌를 개설해 지난 5월 여가·재취업·건강·재무 분야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특강은 ‘퇴직 후 삼시세끼(산촌편·어촌편)’를 주제로 ▲귀산촌·귀어촌의 개념 ▲정부정책과 우수사례 등을 소개한다. 오는 12일 오전 10시(귀산촌)와 오후 2시(귀어촌)에 공무원연금공단 유튜브에서 수강할 수 있고,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수강자에겐 설문 참여 이벤트를 실시해 경품도 증정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공무원 누구나 공무원연금공단 연금복지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교육 시간도 인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단은 전·현직 공무원들의 관심 사항을 지속 발굴하고 온·오프라인 맞춤형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활력 넘치는 공직사회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