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합성 검토해 부산, 서울, 속초, 포항 등 시장 선정
카카오 서비스 활용 및 교육 지원
카카오는 카카오임팩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단골시장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우수시장 조성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적합성을 검토해 부산 반송큰시장, 서울 망원시장, 서울 인헌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포항 큰동해시장 등 총 5개 시장을 선정했다.
선정된 각 시장에는 최대 2000만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 톡채널 메시지 발송 및 광고 지원금 총 600만원 지급,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및 지역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제공한다.
또 전문 디지털 튜터의 일대일 방문 교육을 비롯해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및 기획전 진행, 카카오맵 실내 지도 구축, 카카오페이 연동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돕는 활동도 지원한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톡스토어 기획전 등 카카오 서비스와 연계한 혜택을 강화할 계획으로, 다른 시장에게 전파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성장을 돕고, 디지털 전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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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카카오는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여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단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젝트 단골'은 전통시장 상인을 지원하는 '단골시장', 지역 상점가 대상의 '단골거리' 등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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