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북 고창군은 지역 내 임산부와 6세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월 2회 보충 식품과 월 1회 이상 체계적인 영양교육을 지원한다.

고창군,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 모집 고창군이 지역내 임산부와 6세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사진제공=고창군]
AD

지원 대상은 군에 거주하고 소득수준이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4인 기준 월 458만4000원)이며,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을 보유한 임산부와 66개월 이하의 영유아이다.


지원 보충 식품으로는 연 2회 선호도 조사를 통해 대상자에 따라 조제분유, 우유, 김, 미역, 검정콩, 쌀, 닭가슴살 통조림, 주스, 감자, 당근, 달걀 등으로 구성된 맞춤형 패키지 6종을 제공한다.


지원 기간은 최대 1년으로 1개월마다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며 6개월마다 영양 문제 개선 확인을 위한 중간평가를 진행한다.


월 1회 이상 영양교육은 보건소 현장 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병행한다.


빈혈 예방을 위한 영양관리, 알레르기 식품의 이해와 영양관리 등 식품 영양과 관련한 수업뿐만 아니라 매달 다양한 특강을 진행한다.


신청 희망자는 전화로 문의 후 예약된 시간에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요즘,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과 영양상태 개선을 통해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건강증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 보건소 영양플러스상담실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