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2주간
'한강라면' 시식 행사 등 진행
농심은 프랑스 현지 까르푸 매장에서 신라면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 팝업스토어는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맞아 경기장, 에펠탑 등 주요 거점에 위치한 까르푸 5개 매장에서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농심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K-컬처 영향으로 유럽 현지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또 신라면 등 주요 제품 판매와 쿠폰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용재 농심 국제사업부문장 전무는 "프랑스 파리에 모이는 전 세계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라면 신라면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유럽 시장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최근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프랑스 톱2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을 입점하고, 파리에서 열린 코리아 엑스포 2024 박람회와 K-Street Festival에 연달아 참가해 제품 시식공간과 포토존으로 구성된 농심 테마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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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중에는 독일 Lidl(리들), 덴마크 Salling group(샐링 그룹) 등 현지 대형 유통업체에 신라면 등 주요 제품 입점을 확대하고, 프랑스 까르푸 본사 임직원 약 4000여명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에 K-한강라면을 테마로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시식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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