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인증 앱에 T스팸필터링 결합해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특정 문자열도 차단
SKT "AI 기능으로 서비스 고도화 예정"
SK텔레콤은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의 통신 생활을 지키기 위해 'PASS(패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PASS 스팸필터링'은 SKT의 본인인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인 PASS에 별도 앱으로 제공되던 'T스팸필터링' 서비스를 탑재한 서비스다. 앞으로 SKT PASS 앱 이용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스팸 차단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
T스팸필터링은 2010년 SKT가 출시한 스팸 차단 무료 부가서비스 앱이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직접 수발신을 원하지 않는 전화번호를 차단 등록할 수 있고 원하지 않는 문자열(패턴)도 등록 및 차단할 수 있다.
'PASS 스팸필터링'에는 기존 T스팸필터링 서비스가 제공하는 차단 및 관리 기능에 더해 '키워드 추천' '미끼 문자 AI 탐지 알림 서비스'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먼저 '키워드 추천'은 신고된 스팸 문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팸 메시지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추출해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사전에 수신을 차단하게 돕는 서비스다.
'미끼 문자 AI 탐지 알림 서비스'는 지인이나 금융기관 등을 사칭한 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이를 유도하는 미끼 문자를 사전 탐지하고 고객에게 알람을 주는 등 한 단계 진화한 스팸?스미싱 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PASS 스팸필터링'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PASS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SKT는 앞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스팸 차단 기능, 피싱?스미싱 의심 조회 기능 등 'PASS 스마트필터링'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SKT 오세현 Web3 CO담당(부사장)은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통해 스팸 차단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고객의 의지에 따라 스팸 차단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SKT는 스팸 문자로 인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전한 통신 서비스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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