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해도 빵 터졌다' 의정부고 졸업사진…민희진·러브버그·파묘 '눈길'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매년 화제가 된 인물과 이슈를 졸업사진에 담아 전 국민의 관심을 모아온 의정부고등학교의 올해 졸업 사진이 공개됐다. 올해 3학년 학생들은 민희진, 뉴진스, 인사이드아웃, 파묘, 러브 버그, 이재용 등을 선택했다.


'올해도 빵 터졌다' 의정부고 졸업사진…민희진·러브버그·파묘 '눈길' [사진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갈무리]
AD

의정부고등학교는 17일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4 의정부고 졸업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최근 교내에서 촬영한 졸업사진 약 50장을 공개했다. 학생자치회는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이 마무리됐다"며 "올해도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올해 졸업생들 역시 각종 이슈 및 인물의 개성을 담은 분장으로 졸업사진을 촬영하며 학교 전통을 이었다.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민희진 어도어 대표였다. 민 대표의 일명 ‘기자회견 룩’을 따라 한 학생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의 복장을 한 학생의 멱살을 잡는 모습을 연출하며 최근 논란이 됐던 갈등을 패러디했다. 민 대표가 키운 인기 아이돌 그룹 뉴진스의 멤버 하니가 일본 팬 미팅에서 선보였던 무대 의상을 그대로 표현한 학생도 등장했다.


'올해도 빵 터졌다' 의정부고 졸업사진…민희진·러브버그·파묘 '눈길' [사진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갈무리]

최근 개봉해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의 감정 캐릭터들과 영화 '파묘' '서울의 봄' 주인공으로 분장한 학생도 눈길을 끌었다. 또 '선재업고튀어' '무빙' '살인자 o난감' 등 화제가 된 드라마의 등장인물을 재현한 학생도 보였다.


또 ‘쉿’ 사진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재용 회장의 모습을 따라 한 학생도 있었다. 지난해 12월 윤석열 대통령이 이 회장을 비롯한 주요 그룹 총수 등을 대동하고 부산 전통시장을 방문했을 때 찍힌 사진이 패러디의 소재가 됐다.


이 밖에도 얼마 전까지 기승을 부리던 러브 버그를 표현한 학생도 눈길을 끌었다.



'올해도 빵 터졌다' 의정부고 졸업사진…민희진·러브버그·파묘 '눈길' [사진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갈무리]

다만 대통령과 정치인 분장을 통한 시사 풍자는 찾아볼 수 없었다. 2009년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한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한때 촌철살인의 시사 풍자로 "웬만한 시사만평보다 낫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그러나 일부 단체에서 명예훼손을 제기하며 교사와 학생들이 경찰 조사를 받는 등 홍역을 치렀다. 이후 학교 측은 논란이 될 만한 내용은 학생들과 사전 협의 후 촬영을 진행하며 학교 전통을 살려가고 있다.




김현정 기자 kimhj20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