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적정 실내온도 26℃"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서울 명동에서 시민단체와 경제 및 산업 협·단체, 에너지 공기업 등과 함께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의 주제는 전력수요가 본격적으로 높아지는 상황에서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를 지키기 위한 온도주의 선언이다. 행사는 시민과 경제 및 산업 협·단체와 함께하는 온도주의 선언식,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어린이 뮤지컬로 구성됐다. 출범식 종료 후에는 시민단체와 함께 명동거리 상가를 중심으로, 문 닫고 냉방 동참을 위한 거리 캠페인이 전개됐다.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적정 실내온도 26℃" 10일 서울 명동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개최된 시민과 함께하는 '여름철 에너지절약 출범식'에서 온도주의 선언식 및 시민동참 퍼포먼스를 마치고 최남호 산업부 2차관(왼쪽 여섯번째)와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오른쪽 네번째),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 세번째) 등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산업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가 전체 에너지소비량이 전년 대비 3.2%가 감소했다. 하지만 전체 에너지소비의 12%, 전체 전력소비의 34%를 차지하는 상업·공공건물의 에너지와 전력 소비량은 모두 증가해 상업·공공건물의 에너지절약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이날 모인 경제 및 산업 협·단체들은 온도주의 캠페인 동참을 선언하며 매장, 사무실, 상가 등에서 적정온도를 준수해 상업부문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은 출범식에서 "상업부문 냉방의 전력소비는 여름철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전체 전력소비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큰 부분으로,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카페, 상점 등 밖에서도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준수를 통한 에너지절약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종=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