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가 캄보디아 바탐방주 오우다 초등학교에서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과 손정배 더라이트 핸즈 대표,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은 캄보디아 빈곤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이동도서관을 활용한 독서지도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KRX 이동도서관'에는 각종 도서 1000권, 미술용품, 노트북 등 ICT 교육 기자재 및 놀이 용품 등 다양한 교구재가 구비돼 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캄보디아 바탐방지역 농촌 마을의 16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3000여명이 이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동도서관을 각 학교에 한달 씩 배치해 학생들이 점심시간 및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자유롭게 독서와 놀이 활동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며 "이동도서관 배치기간 동안에 별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독서 지도, 기초 문해교육, 금융교육, 소양 교육 및 디지털 시청각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교육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농촌학교 학생들이 이동도서관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저마다 꿈을 키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빈곤 지역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