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정희대통령 생가보존회, 제6대 정재화 이사장 취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가치, 미래세대에 전하는데 힘쓰겠다”

경북 구미시는 19일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박정희대통령 생가보존회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숭모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임 박동진 생가보존회 이사장 공로패 수여와 이임사 ▲신임 정재화 이사장의 취임사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동진 이사장은 “박정희 대통령의 고향도시에서 생가보존과 기념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신임 이사장님과 힘을 합쳐 박대통령의 정신 계승을 위해 계속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희대통령 생가보존회, 제6대 정재화 이사장 취임 박정희대통령 생가보존회 신임 정재화 이사장.
AD

정재화 이사장은 “박대통령은 경제발전과 조국 근대화의 주역인 만큼 업적과 가치관을 미래세대에 올바르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생가보존회를 이끌어가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김장호 시장은 “지난 3년간 생가보존회를 훌륭하게 이끈 박동진 이사장의 노고에 감사하며, 정재화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새로운 리더십을 바탕으로 생가보존회가 박대통령의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 서줄 것”을 당부했다.



박정희대통령 생가보존회는 박정희대통령 생가 운영·관리를 통해 방문객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박정희대통령 추모·탄신행사를 주관하는 등 박정희 대통령의 생가를 보존하고 알리는 데 노력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