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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맛 살린 제로슈거"…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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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산 청정맥아…테라맛 살렸다
일반맥주보다 4배 긴 맥즙 추출
7월3일 첫 출고…배우 이동욱 모델 발탁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기술력이 담긴 저칼로리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맥주맛 살린 제로슈거"…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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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기획 초기부터 다이어트와 저칼로리에만 집중하지 않고, 가볍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맥주를 완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4년에 걸쳐 약 100여종의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알코올 도수 4.0도(%)와 100mL 기준 25kcal로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모두 잡은 최적의 라이트 주질을 개발했다.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했다. 원료부터 첨가물까지 당류나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테라 본연의 강렬한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해 완성했다.


패키지는 최적화된 비율로 완성한 테라 회오리병을 기본으로 색과 라벨을 차별화했다. 국내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가장 가벼워 보이는 병 색깔인 ‘투명병’을 사용하고, 맥주가 담겼을 때 시각적으로 청량감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조합인 ‘코발트블루’ 컬러의 라벨을 적용했다. 또한, 손글씨 타입 서체를 적용해 가벼운 느낌을 표현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등과 함께 다채로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컬러잔·쏘맥잔 등 테라의 인기 굿즈를 테라 라이트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배우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mL), 가정용 병(500mL), 캔(355mL, 453mL, 500mL), 페트병(1600mL) 제품으로 출시되며, 다음 달 3일 첫 출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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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대표 종합 주류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헬시 플레저 시대상에 맞는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리얼 제로슈거 공법의 가벼운 칼로리와 100% 리얼탄산 공법의 시원한 청량감으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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