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하이퍼오토메이션 서비스 제공
조직 단위 전문 AI 서비스 운영 지원
SK C&C는 인공지능(AI) 채팅 서비스 '솔루어 마이챗(Solur MyChat)'을 바탕으로 업무에 맞춘 AI 챗봇 생성·활용을 지원하는 마이박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이박스는 직원들이 자기 업무에 필요한 AI 챗봇을 수시로 직접 생성해 활용한다는 점에서 개임 맞춤형 AI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 서비스다. SK C&C의 기업 특화 AI 솔루션인 '솔루어'가 제공하는 채팅 서비스 '마이챗'에 탑재된 ▲재무 정보·시장 동향 검색 및 파악 ▲보고서 작성 및 요약 ▲번역 등을 비롯해 코딩, 인사, 재무·회계, 법무, 규제준수, 구매·물류, 생산관리, 연구개발, IT 개발, 마케팅, 고객관리 등 직무별 특화 AI도 마이박스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SK C&C는 마이박스가 기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대체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종 사내 민원 응대 업무를 마이박스가 대행해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팀이나 본부 등 조직 단위로 마이박스를 생성해 소속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전문 AI 서비스를 운용할 수도 있다. 특히 기업 전체 공통 과제나 부서 간 협업을 위한 AI 서비스로도 활약이 기대된다. 신규 상품 개발 마이박스를 생성하면 상품 개발에 필요한 시장 분석, 원가 정보, 마케팅, 고객 관리 정보 등을 종합해야 할 때 각 부서에서 해당 마이박스에 관련 자료를 올리고 AI에게 상품 개발에 필요한 여러 보고서 제작과 시뮬레이션을 지시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이박스는 고객 시스템에 맞춰 별도로 구축할 수 있고, 사내 클라우드 시스템에 탑재 후 데스크톱 가상화(VDI)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또 레거시 시스템에 연동 가능한 자연어 인터페이스 기반의 서비스 환경을 지원해 보다 높은 확장성을 가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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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원 SK C&C G.AI그룹장은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AI를 직접 만들고 키워가며 진정한 AI 네이티브 기업으로 변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AI 혁신을 이뤄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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