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안군서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남지역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통일·역사분야 O,X퀴즈, 주관식 퀴즈
자유 민주 평화통일·의지와 각오 다져

경남 함안체육관에서 14일 오후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남지역대회’가 열렸다.

함안군서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남지역대회’ 개최 함안체육관에서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남지역대회’ 개최.[사진=주소은 기자]
AD

이번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남지역대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 경남지역회의 주관으로 경남지역 고등학생 300여명, 인솔교사,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통일·역사분야 O, X 퀴즈, 객관식, 주관식 퀴즈뿐 아니라 통일 관련 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채롭게 진행됐다.

함안군서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남지역대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남지역회(부의장 정영노) 주관으로통일골든벨 경남지역대회가 개최했다.[이미지제공=주소은 기자]

정영노 경남지역회의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통일골든벨 행사를 통해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자유 민주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와 각오를 다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동원고 추승현 학생이 최우수상을, 해성고 한경욱, 안치우, 경남외고 이승욱 학생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조근제 군수는 “미래통일한국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바람직한 통일관, 역사관 함양으로 통일공감대를 형성하고 올바른 통일 인식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