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10일부터 '2024 소통으로 행복한 성북(이하 소행성) 공모전' 개최
8년째 지역 8개 대학(원) 재학생 비롯 청년의 정책 소통의 장 역할 톡톡히
‘클린성북’을 위한 자원순환, 생활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모든 분야의 정책 아이디어
국민생각함의 온라인 투표와 공모심사위원회 심사 8월 수상자 발표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부상금 지급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0일부터 청년과 성북구 소재 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4 소통으로 행복한 성북(이하 소행성)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소행성 공모전은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의 시각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왔다. 특히 서울시 자치구 중 대학이 가장 많이 소재(8개)한 지역의 특색을 살려 대학, 대학원 학생, 청년들과 정책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깔끔·깨끗 「클린성북」을 위한 자원순환 아이디어’와 ‘주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분야에서의 정책 아이디어’ 두 주제로 진행한다.
두 주제 중 하나를 정해 제안서 또는 동영상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7월 5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 또는 성북구청 기획예산과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안서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성북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온라인 국민투표와 공모전심사위원회 심사로 한다. 1차 심사는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국민생각함’ 온라인 국민투표로 진행한다. 2차는 공모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심사 한다. 당선자 발표는 8월 중에 한다.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의 부상금도 지급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2024 소행성이 청년이 성북에서 행복한 일상을 누리고 성장하는 정책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소행성 외에도 다양한 주민제안을 적극적으로 구정에 반영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