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證, 고객 중심으로 'KB M-able' 홈화면 개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KB증권은 고객 중심으로 최적의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 홈화면을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KB證, 고객 중심으로 'KB M-able' 홈화면 개편
AD

이번 개편을 통해 KB증권은 KB M-able 홈화면을 내투자·주식·상품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주식 및 금융상품 매매와 관련된 정보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게이트웨이(Gateway)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내투자 화면에는 고객이 투자한 주식 및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음으로 주식 화면에는 국내주식·해외주식으로 전용탭을 구성했고 국내주식 탭에는 주식 실시간 급등락, 거래대금·거래량·시가총액 등의 랭킹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주식 탭에서는 미국 경제지표 등 주요 시장 이슈와 해외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상품 화면에서는 큐레이션(Curation) 기능을 강화해 고객의 다양한 투자 수요에 맞춘 금융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행동패턴 분석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오퍼링(Offering) 기능을 도입해 고객의 주요 관심분야 중심으로 금융상품 콘텐츠를 제공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초개인화시대에 투자시장에서도 자기 주도 투자 및 자산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KB M-able 홈화면을 개편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유용하고 수준 높은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혁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개편된 KB M-able 홈화면은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KB증권 MTS KB M-able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