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는 모두 한가족!… 청송군 다문화가족, ‘경북 세계인의 날 페스티벌’ 참여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북 청송군은 청송군 다문화가족 50여명이 지난 6월 1일 안동 탈춤공원 일원에서 있었던 ‘2024 경북 세계인의 날 페스티벌’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우리는 모두 한가족!… 청송군 다문화가족, ‘경북 세계인의 날 페스티벌’ 참여 2024 경북 세계인의 날 페스티벌에 참여한 청송군다문화가족.
AD

이번 행사는 ‘제17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경북에 사는 세계인들이 서로 화합하는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으며, 결혼이주여성 등 외국인 주민과 한국인 도민 1500여명이 참석해 함께 즐기고 소통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마스코트 탈놀이단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는 화합 세레모니, 세계 전통의상 퍼레이드, 단심줄 엮기, 난타, 합창단 공연, 줌바댄스, 사물놀이 등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했다.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인도 문화 부스를 운영하며 인도의 전통의상을 입고 즉석사진을 촬영하는 체험활동을 진행했으며, 인도의 전통 향을 소개하기도 했다.



윤경희 군수는 “세계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공간에 초대돼 감동과 환희를 나눔으로써, 모두 함께하는 세계시민임을 느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gold6830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