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까지 DCC와 엑스포과학공원 일원
박람회·캠핑 체험·초대가수 공연 등 풍성
대전시는 도심에서 캠핑과 축제를 즐길 수 있는 ‘2024 도시캠핑대전’을 6일부터 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과 엑스포과학공원, 갑천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2024 도시캠핑대전’에서는 △도시캠핑대전 박람회 △1박2일 캠핑체험 △예쁜 텐트 콘테스트 축하공연 △먹거리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DCC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도시캠핑대전 박람회에서는 캠핑카 및 캠핑텐트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도시캠핑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행사 기간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학생증 지참 시 중학생도 무료 입장할 수 있다.
갑천변 일원에서는 사전에 접수한 참가자들이 1박2일 동안 캠핑 및 달빛 걷기, 텐꾸왕(텐트꾸미기왕) 선발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초대가수 ‘민경훈’과 ‘윤딴딴’이 한빛광장에서 축하공연을 하고, 한빛광장 및 엑스포다리에서 펼쳐지는 푸드트럭 먹거리존에서는 16일까지 버스킹 공연과 함께 다양한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대전은 광역시 중에서도 전국 1위 녹지율을 자랑하는 도시”라며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즐기는 도심 캠핑으로 특별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