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신청하세요…1만원 내면 11만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1만원만 내면 11만원 상당 문화공연 가능 … 부산 거주, '85∼'06년생

리뉴얼된 동백전 앱 설치(업데이트)·부산은행 동백전 카드발급 등 준비

부산시는 부산 청년들의 문화공연 관람비 부담을 완화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신청하세요…1만원 내면 11만원!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안내.
AD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는 청년이 1만원만 내면 11만원 상당의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청년(1985∼2006년 출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5000명에게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19세 이상 청년에게 지원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와는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는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부터 동백전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새롭게 단장(리뉴얼)된 동백전 앱(5월 14일)의 정책자금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부산은행 동백전으로만 1만원 결제가 가능하므로, 아직 동백전이 없는 청년은 신청일 전까지 동백전 앱 설치(기존 회원은 업데이트)와 본인 명의의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 발급 등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는 시에서 지정한 공연(뮤지컬·콘서트 등)만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목록과 일정은 7월 대상자 선정 후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 청년지(G)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정책관은 “시는 부산 청년만을 위한 새로운 방식의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를 도입했다. 이 사업을 통해 청년이 문화예술을 보다 더 가깝게 느낄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우리 시는 청년들이 매력을 느끼는 도시로 거듭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