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젬백스링크, 포니링크로 사명 변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젬백스링크가 사명을 ‘포니링크’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젬백스링크는 자율주행 사업부문에 집중하기 위해 다음달 10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변경한다. ‘포니링크(PonyLink Co., Ltd)’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신사업에 대한 의지를 알리고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신을 추구한다.


젬백스링크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기술, 통합 관제 시스템, 커넥티드카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차량정보사업,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업, 기타 운송 관련 서비스업 등의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준비를 이어왔다.


앞서 젬백스링크는 지난 3월 15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여 포니에이아이(Pony.ai) 주요 인사를 신규 이사와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자율주행사업 개발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사명 변경은 단순한 이름의 변화가 아닌, 회사의 새로운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며 “포니링크는 자율주행 사업에 집중하여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현재 세계 자율주행 통합솔루션 시장은 연평균 21.7% 성장해 2028년에는 478억달러(63조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