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HD현대마린솔루션, 부산에 선박 관리 서비스센터 구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2028년까지 물류센터 구축에 600억 투자

HD현대마린솔루션이 부산을 ‘선박 생애주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운영한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HD SmartCare 부산 센터'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HD현대마린솔루션, 부산에 선박 관리 서비스센터 구축 HD SmartCare 부산 센터 직원이 선박 방문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마린솔루션]
AD

HD SmartCare 부산 센터는 국내 입항 선박의 90%가 머무는 부산, 울산, 광양 등 동남권 항구의 선박 관리 서비스를 총괄하면서, 해외 서비스센터들의 선박 수리 일정 및 인력관리 등을 조율하는 글로벌 총괄 서비스센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센터는 HD현대마린솔루션이 새롭게 구성한 선박 생애주기 서비스 조직으로 기존 보증 서비스 부문을 개편해 출범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현재 부산과 싱가포르에서 운영 중인 센터를 향후 유럽과 미국 등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HD SmartCare 센터를 통해 선박 및 엔진, 친환경 설비 등에 대한 보증 업무를 지속 제공하면서 전문인력을 추가로 배치, 해외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선박 방문 점검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친환경 선박 건조 증가로 늘어난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기 위해 HD SmartCare 센터를 매일 24시간 운영되는 고객 친화형 서비스센터로 전환했다. 또 중복되는 문의 사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AI 챗봇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 관계자는 "HD현대마린솔루션은 선박 건조 단계부터 폐선까지 전 생애주기를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HD SmartCare 센터는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현대마린솔루션은 2028년까지 약 60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 주요 거점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구축, HD SmartCare 센터와 함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양대 축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