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상일 용인시장 "임기중 교육환경 개선·인프라 확충 최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삼계고 '미래교육환경개선 준공식' 참석
도서관 개선, 잔디 운동장, 쉼터 등 조성

이상일 경기도 용인시장이 임기 중 학교 교육환경 개선과 인프라 확충 의지를 재확인했다. 이 시장은 20일 처인구 포곡읍 소재 용인삼계고등학교에서 열린 '미래교육환경 개선사업 3.0 준공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상일 용인시장 "임기중 교육환경 개선·인프라 확충 최선" 이상일 용인시장(왼쪽 5번째)이 20일 용인삼계고에서 열린 '미래교육환경 개선사업 3.0' 준공식에서 이 학교 관계자, 학생들과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AD

용인삼계고는 용인시와 용인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도서관의 환경개선과 친환경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 학생들의 쉼터와 통학버스 대기 장소 조성 등을 포함한 '미래교육환경개선사업 3.0'을 진행해 왔다. 이날 준공 기념식에는 이 시장과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이 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및 지역 내 학교의 교장들이 참석했다.


앞서 용인시는 지난해 기업 지원 중단으로 통학버스 운행이 어려워졌다는 학교 측의 고충을 듣고 사업비 3900만원을 긴급 지원한 데 이어 올해도 4700만원을 추가 지원해 통학버스 한 대를 증차했다.


이와 함께 노후 도서관 환경 개선과 전자기기 활용학습을 위한 비품 구입 등에 9500여만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했고, 친환경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을 위해서도 7200여만원을 투입했다. 시는 지난 2022년에도 이 학교 체육관 환경개선 사업에 5100만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시장 임기 동안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을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교육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겠다는 각오로 일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