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료 정보포털 '스마트 초이스' 개편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 초이스'에서 통신사별 혜택 비교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요금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이용자가 통신비 관련 용어를 쉽게 이해하고 통신사 간 혜택을 비교할 수 있도록 스마트초이스 포털을 개선했다.
먼저 단말기 지원금 조회 서비스에 예시 설명 메뉴를 추가했다.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접 혜택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단말 모델과 요금 수준을 선택해 검색할 경우 단말기 지원금과 선택약정 요금할인 간 혜택을 세부 비교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월 납부액 계산하기' 메뉴를 통해 선택한 단말 모델 및 요금제를 기준으로 단말기 지원금과 선택약정 요금할인 간 예상 월 납부액도 비교 할 수 있다.
최근 3개월간 실제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이통3사 홈페이지 링크도 추가했다.
아울러 '요금제 찾기' 메뉴에 OTT 결합상품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원하는 OTT 서비스를 선택하면 해당 OTT 서비스를 결합한 통신사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티빙 등 OTT 5개 사의 기본 요금제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동전화 단말 구매, 서비스 가입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이용자 관점에서 설명해주는 상황별 '사례 중심 통신소비 카드뉴스' 메뉴도 신설했다.
지금 뜨는 뉴스
과기정통부는 "이번에 OTT 할인 혜택에 대한 정보 제공도 강화한 만큼 통신과 OTT 서비스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