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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보호 최우선” … 합천군, 악성 민원 대응 조치 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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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안전한 환경 조성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 제공

경남 합천군은 민원인의 ‘위법행위(특이민원) 및 반복 민원’, 일명 악성 민원 대응을 위해 ‘합천군 공무원 보호 조치 계획’을 수립·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무원 보호 최우선” … 합천군, 악성 민원 대응 조치 계획 수립 합천군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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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군 공무원 보호 조치 계획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는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들이 고통받는 상황에 놓이지 않고 안전한 환경에서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주요 보호 조치 방안으로는 민원인의 위법행위를 민원 공무원 역량 강화와 인사 운영, 교육 등을 통해 예방하고, 혹시 모를 위법행위 발생 시 ‘감사, 법무, 행정, 민원’ 등으로 구성된 위법행위 전담 대응팀이 세부 계획에 따라 신속하게 지원하며, 민원인과의 사후 법적 문제 발생 시 기관 차원의 법적 대응 및 피해공무원의 사기 진작, 직무 안정성을 확보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합천군은 전 부서 및 읍면에 악성 민원 대응을 위한 각각 비상 대응팀을 구성·운영하며 관내 경찰서와 공조 체계를 강화해 모의 훈련 등을 통해 적기에 위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비상 상황 대비를 체계화하고 있다.



김윤철 군수는 “민원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행정적 종합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민원인과 민원 공무원의 상호 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성숙한 민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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