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년 내내 최저가"…롯데슈퍼 '끝장상품' 호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슈퍼 가격경쟁력을 높인 '끝장상품'이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1년 내내 최저가"…롯데슈퍼 '끝장상품' 호응
AD

끝장상품은 연간 판매데이터를 토대로 고객 수요가 높은 신선식품을 선정해 연중 동종업계 최저가격으로 판매하는 롯데슈퍼 단독 기획 상품으로 현재 채소·축산 20여개 품목이 있다. 지난해 3월 장안점을 포함한 4개점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4월 기준 상계11점, 마포점 등 수도권 40여 개 점에 ‘끝장상품’을 확대했으며, 현재 채소와 축산 상품군에서 총 20여가지 품목을 운영 중이다. 다른 채소와 축산 상품에 비해 판매가격을 약 30% 저렴하게 책정했다.


가격 경쟁력 전략은 곧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3월부터 지난달까지 누계 실적을 보면 끝장상품 운영 점포의 평균 매출 증가율이 전체 점포 평균의 약 2배로 높았다. 채소·축산 상품군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0% 늘었다.



봉원규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상품기획자(MD)는 "시장 직구매와 포장 작업 최소화로 상품 가격을 최저가 수준으로 낮춘 끝장상품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