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교육청, ‘아침체인지 숏폼 챌린지’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더욱 신나고 재미있게 아침체인지 참여 분위기조성

UCC·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경진대회도 운영 예정

부산시교육청이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침체인지(體仁智)’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


시 교육청은 이달 31일까지 부산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침체인지 숏폼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일 전했다.

부산교육청, ‘아침체인지 숏폼 챌린지’ 운영 아침체인지(體仁智) 숏폼 챌린지를 운영하는 부산교육청.
AD

이번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더욱 신나고 재미있게 ‘아침체인지(體仁智)’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학생들의 아침체인지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아침체인지송(Song) ▲좋은 아침이야 ▲아침이 좋아! ▲매일 똑같은 아침 등 노래 4종과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안무를 제작·배포했다.


숏폼 챌린지 참여 희망 학생은 이들 노래 중 1곡을 선택해 안무를 따라서 하거나, 창작해 제작한 영상을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교육청은 제출한 영상을 접수순으로 유튜브 ‘부산교육청 아침체인지 숏폼챌린지’ 채널에 업로드해 조회 수를 측정해 ‘최다조회상’ 1팀을 선정한다.


또 내달 10일 조회 수 50%, 심사위원 평가 50%를 반영해 특수효과상·댄스상·창작안무상·장려상 15팀을 별도 선정해 시상할 방침이다.


특히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참여한 영상은 심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최다조회상’과 ‘창작안무상 1팀’에게는 태블릿PC를, 특수효과상 2팀과 댄스상 2팀에는 무선이어폰을, 장려상 10팀에는 치킨·피자 기프티콘을 각각 지급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챌린지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아침체인지 활동에 더욱 즐겁게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UCC 공모전’·‘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경진대회를 마련해 아침체인지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규 교육과정 시작 전 아침 시간을 활용해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자율 체육활동 ‘아침체인지(體仁智)’에는 현재 부산지역 학교 93.7%인 593교가 참여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