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리더십 연수체계 수립하고 새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연수 참여기업 대상 결과 리포트 제공
서비스 품질 제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 중소벤처기업에 특화된 리더십 연수체계를 수립하며 새롭게 출발한다고 2일 밝혔다.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에 위치한 리더십 전문 공공 연수기관으로, 2014년 개원 이후 2만 명 이상의 중소벤처기업 리더를 양성했다.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리더십 연수체계 수립하고 새출발 글로벌리더십연수원
AD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 이번에 신규 수립한 리더십 연수체계는 ▲글로벌리더십역량 기반 ▲중소벤처기업 특화 ▲태백의 자연 연계가 핵심이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직무 연수는 최고경영자, 중간관리자, 실무자 등 계층별 리더십을 육성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모든 과정은 기업별 니즈를 반영한 맞춤 연수로 운영할 수 있다. 연수 과정 중 일부는 태백의 자연환경을 접목한 특화 과정으로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만 진행된다.


특히 ‘마음챙김을 통한 업무 성과 향상’ 연수는 셀프 리더십 과정으로 새로운 리더십 연수체계를 반영해 올해 신규 개설됐다. 자아 성찰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업무성과 향상을 위한 가이드 제공 등으로 구성됐다.



최은경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원장은 “올해부터 연수 참여 기업들에 결과 리포트를 제공해 기업들이 연수성과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연수체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스탠다드 리더십 역량을 갖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