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소방,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책자로 제작 배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소방,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책자로 제작 배포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수상작을 모아 제작한 작품집
AD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를 책자로 제작했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제1회 경기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대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포스터를 모아 수록한 작품집을 최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작품집에는 일반학생과 장애인, 다문화 가정 어린이가 그린 우수작과 과거의 작품 등 132점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번 작품집에는 일제 강점기의 불조심 포스터를 비롯한 과거 포스터와 2022년 7월 남유럽 슬로베니아에서 열린 세계소방올림픽 대회 부대행사로 전시됐던 슬로베니아 어린이들의 소방 미술 작품 등도 수록됐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작품집을 300부 제작해 소방청과 도내 35개 소방관서 및 외국 소방기관 방문 시 배부한다. 또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도록 전자책(e-book)으로 제작해 경기도행정도서관에 등록할 계획이다.



조선호 도 소방재난본부장은 "불조심 포스터는 만국의 언어이고 예술로, 그림을 통해 서로 보살피고 조심하자는 약속"이라며 "포스터 작품이 종이 재질이어서 시간이 지나면서 유실되거나 훼손되는 문제점이 있어 이를 영구 보존하고 소방을 소재로 한 작품의 예술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처음으로 작품집을 발간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