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26일까지 귀농학교 농업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22일 군에 따르면 이번 귀농학교 농업기초과정은 귀농에 필요한 지식과 영농 기초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과정이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초보 귀농인에게 호응이 높다.
귀농 기초 소양교육, 작목별 재배 체험, 선도농가 방문 등을 제공해 영농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내달 8일 개강해 월 2회씩 총 10회, 회당 4시간 수업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지원센터 누리집이나 장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방문 접수 또는 팩스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선배 귀농인과의 만남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귀농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외에도 귀농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귀농인 상담 등 다양한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사업별 신청 기간이 달라 군 귀농경영팀에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지금 뜨는 뉴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