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로역량 강화교육 '해외 수출 전략'
5월3일까지 175개 사 선착순 모집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의 해외 시장 수출을 위한 '2024년 제1차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은 우수한 여성기업 제품을 발굴해 대중적인 브랜드 구축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700여개 사의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해외 수출 전략, 대형 유통망 진출, 대형 온라인 커머스 주요 인사 성공스토리, 이커머스 활성화 등을 주제로 올해 4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1차 교육은 다음 달 17일 부산항 국제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주제는 '2024 해외 시장 수출 전략'이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 하진석 아마존 글로벌 셀링코리아(AGS) 팀장, 안태양 푸드컬쳐랩 대표가 연사로 참석해 기업 현장의 성공 사례를 제시한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 무역환경 변화에 따른 체계적 진출 전략 수립 및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강좌로 구성됐다. 여경협은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수출 전략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성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음 달 3일까지 175개 사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장기간 경기 침체로 많은 여성기업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기업에게 새로운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돌파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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