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북교육청, 온종일 학부모 마음편한 ‘안심 유치원’ 207곳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4학년도 학부모 안심유치원 207곳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학부모 안심유치원 사업은 유치원에서 건강과 안전 관리 책임을 강화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유치원에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교육청, 온종일 학부모 마음편한 ‘안심 유치원’ 207곳 운영 온종일 맘편한 경북지역 '안심 유치원' 모습.
AD

올해는 지난해보다 5곳이 증가한 207곳을 학부모 안심유치원으로 선정하고, 2억700여만원의 예산을 지원해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을 지원한다.


또 학부모 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건강·안전 문화 개선과 확산, 교직원의 유치원 안전 역량 제고, 체험 중심 교육 강화, 효율적인 유치원 시설 안전 관리 체계 구축 등으로 유아교육 공공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중에 유치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컨설팅과 연수를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안심 문화 조성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발굴해 학교 현장에 확산시킬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모든 유치원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유치원으로 보낼 수 있는 유아교육 안심 환경 조성에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