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콘서트 앞둔 임영웅, 3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임영웅이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콘서트 앞둔 임영웅, 3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가수 임영웅. [사진 = 물고기뮤직]
AD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월 23일부터 2024년 3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801만2844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712만8315개와 비교하면 0.91% 증가한 수치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음원을 선보인 가수들의 브랜드 빅데이터에 기반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를 분석한 지수다.


3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는 임영웅이 올랐다. 뒤이어 르세라핌, 비비, 아이유, 태연, 세븐틴,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아이브, 블랙핑크, 라이즈, 나훈아, 뉴진스, 이찬원, 김호중, 에스파, 성시경, 방탄소년단, 영탁, 정동원, NCT, 오마이걸, 엑소, 송가인, 레드벨벳, 데이식스, 이승윤, 지코, 케이윌, 별 순으로 나타났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0,345 미디어지수 2,302,364 소통지수 1,682,026 커뮤니티지수 1,504,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8,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54,444과 비교해보면 37.68%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로 음원과 광고에서 독보적인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활동에서 확실한 성과를 만들어낸 르세라핌 브랜드는 2위, '밤양갱'으로 다양한 소비방식을 만들어낸 비비 브랜드가 3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