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마라톤' 17일 개최…광화문~잠실운동장 교통 통제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경찰청은 오는 17일 '2024 서울마라톤대회' 개최로 광화문광장에서 잠실종합운동장까지 순차적으로 교통이 통제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마라톤' 17일 개최…광화문~잠실운동장 교통 통제 2024 서울마라톤 코스 및 교통통제 구간.[사진제공=서울경찰청]
AD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엘리트 선수 141명을 비롯해 풀코스 1만8000명, 10㎞ 코스 2만명 등이 참가해 도심권 주요 도로를 달리게 된다.


이에 따라 마라톤 풀코스 집결·출발지인 세종대로 구간은 17일 오전 5시30분부터 오전 9시까지, 을지로·청계천로·종로 등 도심권 도로는 오전 7시50분부터 오전 11시11분까지, 신설동역·군자역·잠실대교·잠실종합운동장 구간은 오전 8시59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교통이 통제된다.


또 10㎞ 코스는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가락시장역 사거리에서 반환해 잠실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오전 7시55분부터 오전 10시30분까지 통제된다.


경찰은 교통 혼잡 및 시민 불편에 대응해 당일 교통경찰 등 인력 1539명을 배치하고 차량 우회 유도 등 소통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 통제 구간 주변에는 안내 입간판 등 1255개를 설치하고, 서울시에서는 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한다.


경찰 관계자는 "마라톤 코스 주변을 통행하는 시민들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통제 구간을 운행하는 차량은 원거리 우회 및 교통경찰의 수신호에 잘 따라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행사 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종합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서울경찰교통정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