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제3기 청년 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12일부터 한 달간, 19~39세 청년 40명 모집
오는 5월부터 본격 활동시작, 2026년까지 2년간 활동 이어가
일자리경제, 교육문화 등 5개 분과별로 청년정책에 적극적 참여...

광진구, 제3기 청년 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AD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제3기 광진구 청년 네트워크’ 참여자를 모집한다.


젊은 세대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구정참여를 유도해 청년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청년 네트워크는 청년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해 젊은 세대의 권익증진과 발전, 삶의 질을 높이고자 2020년에 시작했다. 지역 내 청년과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청년참여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19~39세 이하인 청년으로 ▲광진구에 주민등록을 둔 자 ▲광진구 소재 대학에서 수학한 자 ▲지역 내 단체 등에서 활동하거나 직장, 사업장이 광진구에 있는 자 등이다. 특정 정당이나 종교를 지지하는 목적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참여하는 자는 제외된다.


선정된 청년은 오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 2026년 4월까지 2년간 광진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다. 일자리경제, 교육문화, 주거건강, 사회안전망, 저출산고령화의 5개 분과로 나누어 구성되며 주민참여예산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 워크숍과 성과공유회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구정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이며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으로, 연임 위원을 포함, 총 40명을 모집한다. 이메일이나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지원신청서, 개인정보 수집동의서, 증빙서류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청 일자리청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청년과 소통으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되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