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 반도체 ETF 가이드북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7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반도체 산업 기초부터 AI반도체까지 담은 안내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반도체 ETF 투자법을 담은 '반도체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반도체 ETF 가이드북은 반도체 제조공정과 밸류체인 등 산업 관련 기초 지식부터 어드밴스드 패키징, 온디바이스 AI와 같은 최신 기술 트렌드까지 반도체 산업에 대해 폭넓게 수록했다. 가이드북 한 권으로 누구나 반도체 투자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제작된 안내서다.


또한 한국, 미국, 대만 등 국가별 반도체 산업 특징과 해당 국가에 투자할 수 있는 TIGER ETF도 만나볼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대 반도체 투자 ETF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총 9종의 TIGER 반도체 ETF 순자산 합계는 3조원에 달하며, 국내외 반도체 기업 투자에서 모두 순자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TIGER 반도체 ETF의 대표 상품이자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TIGER 필라델피아 반도체 나스닥 ETF’의 21일 기준 순자산 규모는 1조 8000억원을 넘어섰다.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전체 반도체 투자 ETF 가운데 최대 규모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상위 10개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TIGER Fn반도체TOP10 ETF’는 7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국내 반도체 기업 투자 ETF 가운데 순자산 1위에 올랐다. AI반도체 산업 발달에 맞춰 지난해 11월 새롭게 선보인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도 AI반도체 ETF 중 가장 큰 규모로 성장해 주목받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ETF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있다. ‘반도체 ETF 가이드북’에 앞서 ‘월배당 ETF 가이드북’, ‘미국 투자 가이드북’ 등을 출시했으며, TIGER ETF 홈페이지의 ‘ETF 가이드북’ 메뉴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 김병석 매니저는 “최근 AI 기반 서비스 확산으로 반도체 업황 개선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반도체 산업 내에서도 높은 성장성을 지닌 분야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반도체 ETF 가이드북이 어떤 ETF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투자자에게 투자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