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아이텍, 엔젤로보틱스 상장 앞두고 관심받는 로봇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21일 아이텍에 대해 엔젤로보틱스 상장을 앞두고 관심을 가질만한 로봇주라고 분석했다.


아이텍은 반도체 테스트를 전문 생산, 제조하는 기업이다. 현재 국내외 167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또 자회사를 통해 화장품, 콜드체인, 그래핀, 로봇, 이차전지 등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연구원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삼성메디코스는 국내 4위 수준의 화장품 OEM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며 “글로벌 화장품 기업 나투라, 로레알 등의 제품을 생산 준비중이고 자사브랜드 ‘큐어레스트’를 론칭해 올 2분기부터 다이소 납품을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또 아이텍은 지난해 7월 통합운용솔루션 기업 리드앤의 지분 40.56%를 33억원에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하고 로봇시장에 진출했다. 이 연구원은 “리드앤은 현재 사족보행 기술 및 라이다를 적용한 자율주행 로봇의 어플리케이션 및 운영시스템(Operating System)를 제작중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실제 로봇 제품 브랜드를 보유한 업체로 인정받는다면 로봇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이차전지 사업도 5개국 벤츠의 요청을 받아 수출하는 등 순항 중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차전지 자회사 비에이에너지는 사용 후 배터리 보관 및 처리를 위한 제품, 시스템을 공급하는 업체”라며 “지난해 4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12월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지역 벤츠의 요청을 받아 수출을 진행했고 올해 미국지사 설립 완료 후 미국 확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