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4, 日 USEN 서양음악 차트 1·2위 석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남성 4인조 그룹 K4가 일본 USEN 차트 1위에 올랐다.

K4, 日 USEN 서양음악 차트 1·2위 석권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발매된 K4 프리 데뷔 앨범. [사진제공 = 포레스트 네트워크]
AD

소속사 포레스트네트워크는 16일 K4의 일본 프리데뷔 앨범 ‘케이포유-케이 포 유~’(K4YOU-K for you~) 수록곡 ‘유키노카’가 14일 자 일본 최대 유선방송 USEN 서양음악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해당 앨범 수록곡 ‘처음부터 지금까지’ 또한 이 차트의 2위에 오르며 TOP2를 독점했다.


K4는 2022년 방영된 MBN 오디션 프로그램 헬로트로트의 우승자와 상위권에 오른 4인(오주주, 조준, 김현민, 류필립)으로 결성된 트로트아이돌 그룹이다. 신인의 진입이 어려운 일본에서 3개월여 동안 적잖은 팬덤을 형성한 이들은 일본 입국 길 하네다공항이 몰려든 팬들로 일시 마비가 될 만큼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러한 팬덤을 기반으로 최근 소니와 성공적인 프리데뷔를 했다.

K4, 日 USEN 서양음악 차트 1·2위 석권 오는 3월 한국과 일본에서 데뷔 앨범을 동시에 발표하는 K4는 어덜트 K팝을 표방하며 활동에 나선다. [사진제공 = 포레스트 네트워크]

일본에 진출한 K4는 지난해 10월 프리데뷔 앨범 발매와 동시에 일본 전역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4개월 만의 폭발적 성원에 힘입어 USEN 서양음악 랭킹 1, 2위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아직 한국에서 인지도는 낮지만, 일본 시작에서 프리데뷔에 찬사를 받은 만큼 소니와의 합작으로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도 본격적인 어덜트 K팝 장르로 승부수를 띄워 인정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K4는 다음 달 정식 앨범 발매를 앞두고 최근 메인 타이틀곡 및 후속곡 뮤직비디오 촬영 등을 통해 한국 활동을 예고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