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버랜드 유튜브 조회수 5억뷰 돌파…테마업계 최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구독자 126만명, 동영상 2700여 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에버랜드'가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누적 조회수 5억뷰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은 2019년 9월 1억뷰, 2023년 5월 3억뷰를 달성했으며 올해 2월 들어 5억뷰를 넘어섰다. 에버랜드 채널은 작년 7월 레저업계 최초로 구독자 100만명을 넘어 골드버튼을 획득했으며, 현재 126만명의 구독자와 2700여 개의 영상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

에버랜드 유튜브 조회수 5억뷰 돌파…테마업계 최초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에서 약 2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끈 '판다 할배와 푸바오 팔짱 데이트' 이미지. [사진='에버랜드' 유튜브 캡처]
AD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 채널의 인기 비결에 대해 판다 '푸바오'를 비롯한 동물과의 교감이 주는 공감과 힐링, 재미있는 볼거리, 유익한 정보성 등을 꼽았다.


지난 2020년 7월 국내 최초 자연번식으로 탄생한 판다 푸바오는 유튜브를 통해 사육사들과의 케미와 성장 과정이 공개되면서 전국민적인 '푸바오 열풍'을 이끌었다. 특히 강철원 사육사와의 팔짱 데이트는 2200만회, 강 사육사 다리에 매달려 놀아달라고 조르는 듯한 영상은 16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국내외에서 판다 인기를 견인했다. 판다 외에도 레서판다, 아기 기린, 호랑이 남매 등 다양한 동물 영상들을 보며 교감하고 힐링과 위로를 받는 팬들이 증가하고 있다.


에버랜드에서 아르바이트 업무를 담당하는 캐스트들의 브이로그 캐바캐(캐스트 바이 캐스트), 드론 풍경, 인기 어트랙션 탑승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에버랜드 방문 전 알아야 할 교통 및 할인정보, 취향별 나들이 코스, 먹거리·상품 등 정보성 콘텐츠를 가장 먼저 공개하기도 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유튜브 운영진은 "에버랜드의 다양한 모습을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더욱 공감하고 힐링과 위로받을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