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 아이맘 상담소’...은평구 2023년 10대 뉴스 1위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 영유아 마음건강 돌봄시스템 ‘은평 아이맘 상담소’ 1위...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 투표 및 현장 투표 진행 총 3533명 참여

‘은평 아이맘 상담소’...은평구 2023년 10대 뉴스 1위
AD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이 직접 뽑는 2023년 은평구 10대 정책 선정 투표’에서 ‘영유아 마음건강 돌봄시스템 구축 은평 아이맘 상담소’가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은평 아이맘 상담소’는 ‘아이맘택시’에 이은 아이맘 시리즈 2탄으로, 정서·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유아, 부모, 보육 교직원을 위해 심리검사와 상담을 지원하는 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 영유아 마음건강 돌봄시스템이다. 어린이집과 가정을 연계한 통합 심리진단을 통해 영유아 문제행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투표 참여자는 총 3533명으로, 1인당 우수정책 20개 중 5개를 선택해 투표했다. 온라인 투표 70%와 현장 투표 30%를 합산해 결과를 냈다.


투표 결과 ▲2위는 주민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대중교통 이용편의 향상(출퇴근 전용버스 및 공항버스 신설)’ ▲3위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세제 리필사업인 ‘노인일자리사업 용기내! 은평세제 정거장 어스’ ▲4위는 서울 서북권 최초의 테라스형 캠핑장인 ‘앵봉산 가족 캠핑장 조성·운영’이 선정됐다.


이어 ▲5위 ‘은평구의 빛나는 SOLO(은빛솔) 1인가구 생활밀착 돌봄서비스’ ▲6위 ‘대림골목시장 아케이드’ 설치 ▲7위 고독사예방 사후관리체계 구축 ▲8위 ‘여름을 시원하게 무더위야 가라 #물놀이터 운영’ ▲9위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은평구가 나섰다! 은평형 청년월세 지원사업’ ▲10위 ‘AI 그린모아모아’가 선정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투표를 통해 은평구민들이 어떠한 정책에 체감하고 공감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은평구에 사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