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매출 지난달 대비 50배↑
편의점 와인 소비 트렌드가 양극화되고 있다. 30만원을 훌쩍 넘는 하이엔드 상품과 그보다 20배 이상 저렴한 1만원대 데일리 상품이 동시에 관심을 받고 있다.
11일 코리아세븐은 지난 1일 공개한 연말 샴페인 기획전 라인업이 행사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하이엔드급 상품인 ‘파이퍼하이직 레어13’, ‘페리에주에 벨에포크14’는 3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에도 불구하고 해당 상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 문의가 빗발쳤다.
이번 세븐일레븐 행사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국내 와인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하이엔드급 상품을 들여왔다는 점이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샴페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와인 매출은 지난달 동기 대비 약 50배 신장했고, 지난해 샴페인 기획전 시즌 대비 3배 늘었다.
이보다 20배 이상 저렴한 데일리 와인도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선보인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의 경우, 1만원대 극 가성비 데일리 와인으로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4만병을 돌파하며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소비 심리와 연말을 위해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심리가 동시에 나타나는 모습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샴페인 기획전이 현재 거의 모든 상품이 완판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연말에는 초고가 상품뿐 아니라 극 가성비 상품도 동시에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어 두 가지 카테고리 상품 모두 추가 물량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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