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위메이드, 韓게임사 최초 DIFC 이노베이션허브와 협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위믹스 플레이 센터 구축

위메이드, 韓게임사 최초 DIFC 이노베이션허브와 협력
AD

위메이드가 한국 게임사 최초로 두바이국제금융센터(DIFC)의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파트너사로 합류한다고 6일 밝혔다.


DIFC는 자체 행정?사법?감독 기구를 갖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금융특구다. 이노베이션허브는 두바이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 중인 웹3·게임·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에 '위믹스 플레이 센터'를 설립하고 위믹스 온보딩 게임사들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DIFC와 1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웹3 게임 펀드도 조성하고 위믹스 온보딩사들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투자도 단행할 계획이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DIFC 이노베이션허브와 함께 웹3 관련 행사도 공동 주최하기로 했다.


두바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블록체인 사업, 암호화폐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를 통해 UAE 가상자산 규제 당국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최신 흐름에 발맞춰 중동 지역 사업 전략을 수립할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두바이금융서비스청(DFSA)의 공인 암호화폐로 등록하기 위한 신청 절차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DFSA의 공인 암호화폐는 DIFC에 입주한 4900여 개 기관들과 개인투자자들 간 거래 시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공인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과 최근 추가된 리플(XRP), 톤(TON)까지 총 5개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